2021년 12월 듀얼킹 달성 덱 - TG 엑시즈
좋은 덱은 아니지만, 자작 덱으로 첫 듀킹이라 기록을 남기고 싶기도 하고 좋은 덱은 아니지만 TG 좋아하시는 분들은 재미로 해볼 수 있는 덱이라 봐서 이렇게 올리게 됐습니다.
캐릭터 : 안티노미
스킬 : 세트! 델타 액셀!
기본 전개
TG 스크류 서펜트 + 1렙 TG 비튜너 -> TG 파워 글래디에이터
TG 스크류 서펜트 + 1렙 TG 비튜너 -> 종언의 수호자 아드레우스 (TG 원더 매지션 소환을 통해 상대 마함 1장 파괴)
TG 스크류 서펜트 + 1렙 TG 비튜너 + 아무 TG 몬스터 -> TG 할 버드 캐논 (스킬 사용)
TG 스트라이커 + 1렙 TG 비튜너 -> 발조기뢰 태엽마인
(3싱을 통해 고요우 디펜더 소환 -> 디펜더 효과로 디펜더 소환 -> 디펜더 2체를 엑시즈)
할 버드 캐논 루트로 가면 기존의 델타 엑셀의 소환 방법처럼 소환하면 됩니다.
흑백의 파동이 잡히면 아드레우스 or 태엽마인을 소환해주면 됩니다
※ 흑백의 파동 - 싱크로 몬스터를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는 엑시즈 몬스터가 필드 위에 존재할 경우 발동할 수 있다. 필드 위의 카드 1장을 선택하여 게임에서 제외하고, 자신의 덱에서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장점
1. 할버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로망 충족)
2. 흑백의 파동을 통한 강력한 제외 효과를 사용 가능합니다.
3. 금제에서 자유롭습니다.
4. 가격이 저렴합니다.
5. 상대편이 당황하면 재밌습니다.
단점
1. 전개가 막히면 대안이 없습니다. (상대가 전개 과정서 개입할 요소가 너무 많음, 싸클&성창으로 최대한 케어)
2. 초동이 불안정합니다. (1장 초동 없음, 흑백의 파동이 패에서 놀 가능성 있음)
사실 저 두 단점이 엄청난 단점이기 때문에 절대 좋은 덱은 아니지만, 걍 이런 덱도 있고 듀킹을 용케 갔구나~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계속 개선해보고 있으니 언젠가 좋은 덱이라고 자신있게 다시 올릴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